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IPP사업단, 2022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대학 (S등급) 선정
이미지중앙

대구한의대 전경.[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IPP사업단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표한 '2022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대학(S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학습근로자 목표달성률, 학습근로자 훈련유지률, 우량학습기업 참여율, 일학습병행 연계참여, 실습기업 취업률, 참여기업 및 참여학생의 만족도 등에서 만점을 받았았다.

대구한의대 IPP사업단은 그동안 학생들에게 장기현장실습과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를 양성해서 채용시키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그 결과 IPP 장기현장실습은 446개 기업에 834명이 실습을 참여했고 IPP형 일학습병행은 159개 기업에 256명 참여했다.(2023년 8월 기준)

IPP사업단 김재범 단장은 "그동안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에게는 실습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추천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IPP사업단은 2015년 1기 운영대학으로 선정(5년)된 이후 재선정(3년), 2022년 사업기간 연장(5년)에 선정돼 계속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