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도시 및 건축물 경관을 심의할 경관위원회 위원 38명을 오는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는 현 경관위원회 위원 임기가 9월30일 만료됨에 따라 차기 위원회 구성을 위해서다.
경관위원회는 경관법 제29조에 따라 설치하는 법정위원회로, 광주시 경관계획 심의, 관내 각종 개발사업 및 건축물의 경관 심의, 경관 보전·관리 및 형성에 관한 사항으로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한 심의를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와 인원은 ▷경관 16명 ▷도시 6명 ▷건축 6명 ▷조경 2명 ▷디자인 6명 ▷옥외광고 2명 등 총 6개 분야 38명이다.
응모자격은 경관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모집 분야와 관련해 ▷대학에서 조교수 이상인 사람 ▷박사학위 소지자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 ▷기술사 또는 건축사 소지자로서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 ▷학사 이상 또는 기사자격증 취득 후 연구소, 학회, 협회, 기업체 등에서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경관위원회 1회 연임자나 광주시 산하위원회 중복(3개) 위촉된 자는 위촉에 제한받을 수 있다.
경관위원회 위원 모집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 광주시 누리집(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를 참조해 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9월13일 오후 6시까지 직접 접수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할 경우 반드시 접수사실을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건축경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금화 건축경관과장은 "광주시경관위원회는 도시 미관과 경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광주시 도시경관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