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위에 지친 심신을 힐링해 주는곳…'한 여름밤의 꿈, 영주 캠핑 페스티벌' 에 초대합니다
이미지중앙

지난해 열린 행사에서 아름다운 자연에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바야흐로 캠핑족600만 명 시대다. 주말마다 캠핑 장비를 챙겨 산으로 들로 떠나는 캠핑족을 위해 경북 영주시가 신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한 여름밤의 꿈, 영주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26일 경북 영주시 영주호 오토 캠핑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캠핑 페스티벌은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플로깅, 플라스틱 재사용 교육 등 친환경 캠핑프로그램 운영으로 바람직한 캠핑문화 조성에 목적이 있다.

시는 영주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캠핑 요리 시연 등을 통해 지역 특산물 홍보 및 지역관광경제 활성화를 끌어낸다는 계획이다.

또 낮에는 벌룬쇼, 장작패기, 저글링공연, 재활용 캔으로 무드등 만들기 등으로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캠핑 콘텐츠를 제공한다.

밤에는 시민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버스킹 및 축하공연, 영화 상영(코코), 천체망원경 별자리체험, 불꽃놀이 등을 운영한다.

시는 행사 당일 이용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시에서 자체 제작한 미니 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핑 예약은 영주호 오토 캠핑장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번 페스티벌이 열린 영주호 오토캠핑장은 면적102156규모로 캠핑사이트130,카라반15,캐빈하우스5동 등을 갖춘 경북 최고의 캠핑장으로 손꼽힌다.

특히 인근 관광지로는 무섬마을,영주호 용마루 공원,천지인 전통사상체험관 등이 있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지친 일상을 위로해주기 위해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및 볼거리가 풍성한 캠핑장 행사를 준비했다""국가대표급 캠핑장인 영주호 오토캠핑장에서 영주시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라고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