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 교구 무료 대여
이미지중앙

재루의 생물모방 어드벤처[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


[헤럴드경제(상주)=김병진 기자]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학교와 단체 등에서 생물다양성 교육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형 교구 3종(먹이그물 챌린지, 멸종위기 생물 구출왕, 재루의 생물모방 어드벤처)을 무료로 대여한다고 21일 밝혔다.

교구 대여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구의 이용대상은 8세 이상이며 학교 또는 단체에 한해 최대 2종의 교구를 교구 당 최대 6개까지 신청 가능하다.

'먹이그물 챌린지'는 젠가형 교구로 먹이그물과 생물다양성을 학습할 수 있고 '멸종위기 생물 구출왕'은 빙고형 교구로 생태계 보전, 생물과 환경을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올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자체 개발한 '재루의 생물모방 어드벤처'는 2~4명의 인원이 32종의 생물이 표시된 룰렛을 돌리고 모방카드를 획득해 재루지도를 먼저 완성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카드형 교구다.

여러 생물들이 지니고 있는 구조, 물질 등을 모방해 실생활에 적용하는 '생물모방기술'에 대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다.

김구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영관리본부장은 "학생들이 생물다양성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생물다양성 교구를 개발해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 인식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