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도서관, 책과 함께 달리는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가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책과 함께 달리는 72일간의 독서마라톤 대회'의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독서마라톤 행사는 독서 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책 1쪽을 읽으면 마라톤 1m 달리기로 환산하는 '책 읽기 경주'이다.

목표치 3000쪽을 읽고 마라톤 3km를 완주하는 것이 목표로 일상 속 독서 분위기를 장려한다.

이번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참가 방법은 경북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및 독서마라톤 대회 코너에 참가 신청한 후 홈페이지에서 일정 독서량에 맞춰 독서일지와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독서마라톤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 수여 △도서 대출권수 확대(5권→10권) △연체 구제 쿠폰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마라톤일지의 내용과 성실성, 독서 주제의 다양성 등을 평가해 우수 완주자를 선정(최우수상 3, 우수상 5, 장려상 7)하고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독서마라톤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책 읽는 문화공동체를 형성해 책과 함께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책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지혜와 지식을 함양하는 소확행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독서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