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마케팅 분야 '우수상' 수상 영예
이미지중앙

영주시가 국제관광박람회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8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이하 박람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 시상식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인·아웃·인트라바운드 관광 전문 박람회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외 최신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119개 국내 지자체와 7개 해외국가, 70여 기업과 단체 등이 참가해 관광 상품·문화·축제·레저 등을 선보였다.

또 방한 관광객 증대를 통해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로 본행사와 특별행사, 부대행사, 동시 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특별행사로 마련된 대한민국 국제 관광 시상식에선 지역별 관광 홍보에 있어 다양한 정책을 시도한 지자체 개별 관광 홍보 발전에 이바지한 지자체 목적과 취지에 부합한 이벤트·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심사는 콘텐츠 마케팅 부스 운영 대중 선호도 총 4개 부문 나눠 진행했다.

이미지중앙

영주시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며 흥미를 느끼고 있다. (영주시 제공


이 박람회에서 시는 영주시 관광자원 종합홍보 다양한 홍보 이벤트(영주시 관광지 5곳 메모지에 적어 붙이기, 카카오 채널 추가 등) 지역 특산물과 SNS 홍보 캐릭터 '힐리'를 활용한 기념품 전시 등 개성있는 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영주시는 국립산림치유원과 선비세상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홍보 기념품을 이용한 마케팅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민선 8기를 맞아 영주시가 관광 분야에 특별한 관심과 투자를 한 결과로 생각한다""앞으로 영주댐이 준공되면 기존의 정적이고 교육적인 관광에 액티비티한 체험형 관광을 추가해 영주관광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