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상철 호남대 총장, ‘내 친구의 졸업식’ 제작·출연진과 환담
박영훈 감독, 박철민, 김종현 배우 예방받고 환담
박상철 호남대 총장, ‘내 친구의 졸업식’ 제작·출연진과 환담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17일 학교 캠퍼스에서 촬영 중인 OTT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 제작진과 출연진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다.

이날 환담에는 ‘내 친구의 졸업식’ 연출을 맡고 있는 박영훈 감독과 주연배우 박철민, 김종현 씨 등이 참석해 드라마 촬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호남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스튜디오 오키브스(대표 김영화)와 스튜디오투유가 함께 제작 중인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은 일흔다섯 살 할아버지와 스무 살 청년이 대학교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세대초월 휴먼 코미디 물이다.

인생의 마지막 꿈을 이루기 위해 일흔다섯에 대학 새내기가 된 ‘인싸 할배’ 홍승배 역은 광주 출신 명품배우 박철민, 알바에 학업까지 소화하느라 삶에 찌들어버린 스무살 ‘아싸 청년’ 김민구 역은 가수와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뉴이스트 김종현, 학교 최고의 퀸카이자 민구의 첫사랑 ‘이여울’ 역은 그룹 러블리즈 출신의 정예인이 맡았다.

‘내 친구의 졸업식’은 영화 ‘중독’ ‘댄서의 순정’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을 연출한 박영훈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며, 극본은 이태연 작가가 맡았다.

연기자와 촬영팀은 7월 초부터 호남대 기숙사를 비롯해 중앙잔디광장, 강의실, 카페와 편의점, 도서관과 학생식당, 노인장애인체험관, 학생상담센터 등 캠퍼스 곳곳에서 제작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호남대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고호빈)의 연기전공 학생 20여명이 출연진의 친구들로 참여해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하는 ‘보조 연기자’ 경험을 쌓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