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진전문대, 2023년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 여름방학 AI교육캠프 '성료'
이미지중앙

[영진전문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컨소시엄이 주최한 ‘2023년 인공지능 혁신융합대학 여름방학 AI교육캠프 및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이 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지난 10일부터 이 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주관한 AI캠프가 지난 14일 경진대회 시상과 수료식을 열고 4박5일간의 캠프 일정을 모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캠프 수료식은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 주관대학인 전남대 김수형 사업단장, 공용활용대학 한양여자대 LINC3.0 신해웅 사업단장을 비롯해 이번 캠프 참여 대학 교수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캠프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 이날 수료식에선 사업단 소속 대학생들과 공동활용대학 학생들이 4박5일 동안 팀별 활동으로 제작한 작품을 평가하고 코딩기술을 담은 자율주행 레이싱 경진대회 결과를 토대로 시상식도 했다.

대회 결과 금상 전남대, 은상 영진전문대, 동상 전남대, 서울과기대 연합팀 등 총 7개 팀이 수상했고 수상팀은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지난해 이어 올해 2회째로 열린 이번 캠프는 전남대, 영진전문대, 서울과기대를 비롯해 공동활용대학인 한양여대 등 총 4개 대학교의 재학생과 교수, 연구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14개 팀을 구성, 인공지능의 기초 분야를 실습하고 소프트웨어 이해력과 창의력을 높였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교육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에 ‘인공지능’, ‘지능형로봇’ 분야에 선정된 데 이어 지난 6월 ‘반도체소부장(소재·부품·장비)’분야에도 참여대학으로 선정되면서 대구경북 전문대 중 유일하게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 전국 전문대 중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에 최다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