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에코프로비엠, 2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14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에코프로비엠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이종락 기획처장, 스마트융합기계계열 권순호 교수, ㈜에코프로비엠 박지영 상무, HR팀 김소연 책임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수 인재 육성 협력 △맞춤반 운영과 취업 정보 공유 △적합 인재 취업 기회 제공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시설과 연구 장비 공동 활용 △졸업생의 취업 연계 협력 등을 통해 2차전지 분야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약속했다.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양극소재 사업 전문화를 위해 모 기업인 에코프로에서의 물적분할 이후 국내외 고용량 양극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박지영 ㈜에코프로비엠 상무는 "2차전지 산업의 급성장에 따라 관련 산업의 전문 인력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한 2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산업수요에 맞는 커리큘럼과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