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한국마이크로소프트-메디오피아테크, 교육혁신체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이미지중앙

[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11일 서울 케이트윈타워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및 ㈜메디오피아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성화 대구한의대 경영부총장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사업부문장,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확대요구를 수용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대학교육의 디지털전환 전략 및 모델개발, AI를 활용한 지능형 미래캠퍼스 구축, 맞춤형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이들 기관은 대학교육의 디지털전환 전략 및 모델개발, AI를 활용한 지능형 미래캠퍼스 구축, 맞춤형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정성화 경영부총장은 "우리대학은 클라우드 및 AI분야의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K-LMS분야의 대표적인 에듀테크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형 교육환경을 선도할 지능형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구개발 실무를 진행할 박승희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을 원활하게 지원할 뿐만 아니라 AI기반의 학습자 분석 시스템, 지능형 튜터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고등평생교육 서비스 체계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선도대학 사업에서 2020년 2단계 사업에 이어 2023년 3단계 사업에도 선정되어 온라인 고등평생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