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시,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행정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경주시 직원들이 지난 23일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행정 부문 대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경북 경주시는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행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25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시가 지난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연합회 등 국회 출입기자단과 언론사에서 수여하는 이번 시상은 의정, 행정, 사회공헌, 국가공헌, 경영, 고객만족,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경주시는 2022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예산 2조 원 시대 돌입, 차세대 첨단과학 혁신도시 조성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22년도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75개 기초 자치단체 시 부문 종합 1등급을 획득했다.

시장관사 폐지, 사랑방 좌담회, 청렴 메시지 전파 등 취약분야에 대한 내·외부 소통 등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을 쏟은 결과로 분석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이룬 큰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올해 SMR 국가 산단 유치에 이어 2025 제32차 APEC 정상회의도 반드시 유치해 세계 속의 경주의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