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전국 귀농1번지 의성군, 귀농희망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23일까지
이미지중앙

의성군 양봉농선도농가에서 예비 귀농인과 초보 농업인들이 양봉실습에 열중하고 있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의성군이 귀농을 희망하는 관내외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영농기술습득 및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다.

신규농업인 교육 대상자는 의성군에 201811일 이후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관내 귀농인 또는 관내?외 예비 귀농인이다.

교육생은 73일부터 816일까지 총 14, 매주 월?수요일 하루 4시간씩 교육을 받게 된다.

다양한 작물 재배기술, 토양 시비관리법, 농지법, 농지은행 등과 귀농 시 필요한 기술 및 소양에 관한 기초교육을 한다.

군은 이번 교육을 농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과 관련 법규를 배울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초보 귀농인들에게 농업 및 귀농에 대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그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비옥한 화산토질,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다작목을 재배할 수 있는 천혜의 환경 조건은 물론, 저렴한 지가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환경조건에서 군은 적극도시민 유치 지원 사업 결과 통계청 발표 기준 2020, 20212년 연속 전국 귀농 1위를 차지한바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