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道6개 시·군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봉화서 정기회 개최
회원 시·군간, 상생·협력으로 살기 좋은 지방시대 실현다짐
이미지중앙

봉화서 열린 3道6개 시·군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에서 공공기관 지방 이전촉구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의장 박현국 봉화군수)20일 경북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회원 시군 시장·군수 및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를 개최했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경상북도(봉화,영주),충청북도(제천,단양),강원도(영월,평창)36개 시군이 지역주의를 해소하고 공통의 지역관심사업에 대한 공동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2004년 출범했다. 매년6개 시군을 순회하면서 정기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12일간의 일정으로 회원 시군 간의 상생발전 방안과 주요 현안에 대해 공동합의문을 발표하고, 공공기관 이전촉구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지역의 공통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대감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대응하고자 고향사랑 기부제 회원 시군 상호 기부, 중부내륙 공공기관 유치 활동 전개, 인구소멸대응 광역 연계사업 발굴 용역 사업 등 7건의 공동 협력사업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지방도 915호선(영주~봉화) 국지도 승격 및 도로 확포장, 남북 9축 강원내륙 고속도로(영천~양구) 조기 건설, 국지도 82호선(평창~영월) 구간도로 직선화 제6차 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등 9건의 공동 건의 안건도 채택했다.

박현국 의장은(봉화군수)지방소멸 위기를 타개하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지역의 균형발전이 필수다.”오늘 정기회에서 건의한 안건들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강력히 촉구해 회원 시군 모두가 상생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회에서 내년도 행정협력회 의장에 김창규 충북제천시장을 선출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