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대구 중국문화원,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12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 중국문화원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과 안경욱 대구 중국문화원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중국 문화 콘텐츠 개발, 중국 관련 정보 제공, 시설 및 인적 자원 활용, 문화행사 지원, 현장학습 및 실습 지원,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을 약속했다.

대구 중국문화원은 대구경북 지역민들에게 중국문화를 접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및 교육의 공간이다. 각종 전시회와 공연 개최, 중국영화 상영, 문화 체험 활동, 어학당, 중국전통악기 강좌 등을 통해 한·중 양국 국민들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위한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해외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되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인턴십, 어학연수, 글로벌 현장학습 등 다양한 해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해외 취업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