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현대차, 외장 색상 강화한 2023캐스퍼 출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 새로 출시
2023 캐스퍼는 경제성을 갖춘 신규 트림을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을 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2023 캐스퍼는 경제성을 갖춘 신규 트림을 운영하고 새로운 외장 색상을 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캐스퍼에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 트림을 새로 출시해 총 4가지의 트림을 운영한다.

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핵심적인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디 에센셜 라이트의 판매 가격을 1490만 원으로 책정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외장 색상인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 ‘비자림 카키 매트’를 새롭게 추가해 총 7가지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 모델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로 추가됐다.

현대차는 스마트 초이스에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2023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 원 ▷디 에센셜 16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다. 밴 모델의 경우 ▷스마트 1375만 원 ▷스마트 초이스 1480만 원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현대차는 인기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캐스퍼x양파쿵야’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의 견적 페이지에 숨어 있는 ‘양파쿵야’ 캐릭터를 찾으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