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호남대 ‘인공지능 큐브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 무료 오픈
AI관련 13개 특강 송출…디지털 역량 함양 ‘기대’

 
호남대학교가 인공지능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의 대중화를 위해 AI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AI 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인공지능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의 대중화를 위해 AI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해 누구나가 배울 수 있도록 해 주목받고 있다.

호남대학교는 24일부터 ‘호남대TV’ 채널을 통해 신기술과 AI큐브 하이라이트를 담은 ‘AI 큐브 아카데미 강좌’를 무료로 상시 오픈한다.

인공지능 큐브 아카데미 강좌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모두 13개 강좌로 구성됐다.

1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신기술 역량 제고를 위한 강좌로, 새로운 변혁을 불러오는 신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고, 연구과 교육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2부는 호남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사업인 인공지능큐브 캠프사업단이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운영한 프로그램 가운데, 학생들로부터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하이라이트 강좌를 중심으로 7개 주제를 선정했다.

백 란 AI융합대학장은 “인공지능시대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인공지능 큐브 아카데미 강좌’를 무료로 공개하기로 했다” 며 “딱딱한 신기술 교육내용을 스토리를 가미해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