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송사과' 11년 연속 대한민국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
'산소카페 청송군'도 4년 연속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이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청송군이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사과(사과브랜드)'와 '산소카페 청송군(도시브랜드)'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청송사과'는 11년 연속, '산소카페 청송군'은 4년 연속 수상이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를 가리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브랜드 시상식이다.

청송사과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연평균 13도를 넘는 해발 240m 이상의 산지에서 재배된다. 큰 일교차가 사과의 영양분을 저장하는 활동을 촉진해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

청송군은 1994년 '청송사과' 상표등록, 2007년 '청송사과' 지리적 표시제 등록, 키 낮은 사과 묘목 도입, 친환경 저농약 재배 기술, 과수 고품질 시설 현대화, 청송황금사과 '황금진' 개발 등 상품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다.

이와함께 '산소카페 청송군'은 청송이 가진 깨끗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자연 자원을 상징하는 공간적인 색깔을 입혀 지역의 가치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청송군 도시브랜드다.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청송,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정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 등은 자연환경을 잘 가꾸고 보전하는 청송의 이미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군은 이러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주산지 왕버들 나무 복원, 신기리 명품숲 조성, 청송정원 주변 생태공원 조성, 청송백자 레지던스 사업 등을 진행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와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택해 준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청송군은 군민과 함께 자연 환경을 잘 보존하고 보다 우수한 품질의 가장 맛있는 사과를 생산해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