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 시장공약 평가 ‘최고등급(SA)’ 경사났네
이미지중앙

권기창 안동시장(안동시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1780여 일간전국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경북안동시가 최우수등급(SA)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8기 기초단체장들이 발표한 선거공약을 바탕으로지역발전 비전과 실천가능성’,연차별 진행상황을 보여주는이행로드맵’,예산 확보를 위한재정계획4개 항목(종합구성,개별구성,민주성과 투명성,공약일치도)35개 지표로 나눠 실시됐다.

점수에 따라5(SA, A, B, C, D)등급으로 나눠 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음으로써 공약의 집행 상황이 순조롭고 추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공약의 실효성, 실천 가능성 등이 타 지자체보다 뛰어나다는 점을 방증하게 됐다.

공약 실천계획 수립 후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5대 핵심 공약 중 산업단지 조성 및 확장 공약은 최근 315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를 신규 후보지로 선정 받아, 장차 76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4.28조 원이 투자됐다. 생산유발 효과는 8.62조 원, 3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 변경 추진 공약도 환경부로부터 49.4에 대해 용도지역 변경을 위한 환경영향평가를 통과 받음으로써 시민들의 숙원 해결에 한발 다가서고 있다.

시는 민선8기 공약의 실천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를 꾸려 지속적인 점검과 투명한 결과 공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취임 전 인수위원회부터 많은 시민과 공직자가 힘을 모아 완성도 높은 공약실천계획을 만들어 주신 데 감사드린다위대한 시민과 함께 만든 민선8기 공약을 모두 조속히 실천해 새로운 안동을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