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목포시,‘찾아가는 일자리센타운영’으로 성공취업 확산
구직자 맞춤형 원스톱 이동일자리센타 운영…지역내 구인·구직난 해소

목포시청 전경

[헤럴드경제(목포)=김경민기자]목포시와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를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운영한다.

10일 목포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는 서해초등학교 앞 토프레소 목포연산점에서 오는 4월 11일 11시부터 14시까지 운영된다고 밝혔다.

더 많은 구직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가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는 목포 산단과 관내 구인기업과 연계해 구직자의 일경험, 경력, 연령 등을 고려한 1:1일 맞춤형 취업상담을 비롯해, 구인·구직 정보와 일자리사업 안내 및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2회 더 운영할 계획이며, 행사 당일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목포역 인근 KT빌딩에 위치한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061-801-7788)로 언제든지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는 조선업 취업지원, 농촌일자리, 국민취업지원 사업 연계 등 일자리 관련 종합사업을 수행하는 목포시 취업지원 전문기관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더 많은 구직자들이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일자리 매칭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