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만기, 순천에서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연다
자소서 폐지, 학생부 기재 항목 축소, 학령인구 감소 변수 많아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지원하고자 오는 29일(토) 오전 10시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3일 순천시 평생교육과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학입시에서는 자기소개서(자소서)가 폐지되고 학생부 주요 기재 항목 축소, 학령인구 감소 등 다수의 변화가 예고 돼 있어 이번 대입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고의 입시 전문가로 꼽히는 교사 출신 (주)유웨이 이만기 교육평가연구소장이 강사로 초빙돼 2시간 동안 2023학년도 입시분석 및 2024학년도 입시전략을 제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설명회 현장에서 대학입학을 앞둔 고3학생과 학부모의 질문에 답하는 Q&A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입시설명회 종료 후 제2부에서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1 대 1 온라인 상담 서비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대면 신청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6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온라인 네이버 폼(https://naver.me/GZjyzR3R)으로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 지원사업의 다각화와 다변화를 통해 지역의 미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