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민 건강걷기대회 1200여명 참가…성황리에 마쳐
'서천 봄향기 만끽'
이미지중앙

경북 영주시체육회가 25일 서천 둔치에서 개최한 '2023 영주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시민 1천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시민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한 ‘2023 영주시민 건강걷기대회25일 오전 9시 서천 둔치에서 시민 12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걷기대회는 영주시체육회 주관으로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거리와 코스로 구성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개회식 후 체조를 하며 몸을 풀고 영주교 아래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제1가흥교, 2가흥교를 거쳐 한정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7코스에서 가족·연인·지인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간식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한우세트, 사과세트, 가전제품 등의 경품 당첨 기회도 제공됐다.

걷기대회에 참가한 한 시민은 탁 트인 서천을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었다며서 봄꽃을 배경으로 찍은 가족사진이 잘 나와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시민들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많은 시민들이 함께 봄꽃 가득한 서천 둔치를 걷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