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 상반기 2801억원 신속집행 추진…민생경제 회복과 경기부양 위해
이미지중앙

[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은 올 상반기 중 2801억 원의 신속집행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를 갖고 신속집행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부서별로 지난해 신속집행 추진실적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적용·개선한'2023년 상반기 계획 및 집행현황'을 집중 살펴봤다.

지난해 신속집행 추진실적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적용·개선한 2023년 상반기 계획 및 집행현황을 곰곰이 확인했다.

특히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사업과 시설비사업, 용역사업 등에 대한 집중 점검과 특별관리 방안이 심도있게 보고됐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신속집행 대상액 3837억 원 중 73%에 해당하는 2801억 원을 상반기 목표액으로 설정했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기초자치단체 목표율 55.7%(2137억 원)보다 17.3%(664억 원) 높다.

군은 신속집행으로 민생경제 회복과 경기부양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적극적이고 신속한 재정 운용으로 고물가·금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