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양시, 데이터 기반행정 실태점검서 우수기관 평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중 29개 기관만 우수등급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전남 광양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기반행정은 데이터를 수집·가공·분석 등의 방법으로 정책 수립 및 의사결정에 활용함으로써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수행하는 행정을 말한다.

실태점검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실태점검단이 참여해 평가하는 지표이다.

구체적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체계 정립 △데이터 공동활용 촉진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등 4개 분야 8개 항목이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광양시 지역경제 현황 분석 △데이터 기반 성황스포츠센터 방문객 수요 예측 분석 △광양시 관광 소셜 빅데이터 분석 △2022년 광양시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자료 빅데이터 자체분석 △감염병 고위험지역 분석 △지역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모델 정립 분석 등 총 6건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2022년도 분석과제 결과는 광양시 공공데이터 포털(gwangyang.go.kr/da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양시는 2023년도 데이터기반행정 추진 및 정책반영을 위해 지역 내 유입·유출 유동 인구 및 소비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을 추진할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