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 올 우수 공급사(PHP) 59개사 선정
인증서 공급사 보증금 면제, 마케팅 지원 등 우대 혜택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포스코는 우수 공급사를 선정하는 행사인 ‘2023년 PHP(우수 공급사, POSCO Honored Partner) 간담회를 갖고 총 59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17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PHP 공급사로 선정된 59개사의 대표자들을 비롯해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 김태억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개최됐다.

PHP 우수공급사 선정 제도(이하 PHP)는 공급사의 1년 간 납품실적을 평가해 기술, 품질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회사에 PHP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PHP제도는 그동안 자재와 설비 공급사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올해부터는 원료 공급사도 포함됐다.

선정된 PHP 공급사는 품질, 납기, 가격 등 전통적인 개념의 거래 실적 뿐만 아니라, 환경·안전 및 사회공헌 활동과 공정거래 실천 항목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급사들로 구성됐다.

포스코의 강화된 ESG 경영활동에 발맞춰 관련된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급사가 선정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선정된 PHP 공급사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 △각종 거래 관련 보증금 면제 △마케팅 지원 △ 제철소 출입 우대 △동반성장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포스코는 선정된 PHP 공급사에 한글과 영문으로 된 인증서를 전달했으며, PHP 공급사는 인증서를 활용해 해외 판로 개척 등 해당사의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인증서 전달식에 이어 경영현안 공유시간에는 ESG 기반 공급망 관리 방안, 비상조달 대응체계 구축 방안, 저탄소 연원료 조달 및 자재관리 혁신방안 등을 공유하고 해당 사안에 대해 공급사의 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