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의성군, 설 명절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이미지중앙

의성군청(헤럴드 DB)


[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설 연휴 기간 군민 및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대책마련에 나섰다.

군은 이와관련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0일 점검 보고회를 가졌다.

종합대책은 경제활성화 생활안정 공연행사 및 공공시설 개방 안전재난 방역·의료 등 5대 분야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경제활성화 대책으로, 군은 의성장날 온라인 쇼핑몰 설맞이 특별기획전을 12일부터 20일까지 19일간 실시해 전 상품에 대해 10%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의성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지역특산품으로 구성된 66종의 설날 선물세트를 14일부터 20일까지 판매한다. 설 물가안정을 위해서는 16개 주요 성수품목에 대해 중점관리를 하고 가격표 미게시, 사재기 등 불공정 상업행위를 집중단속 할 계획이다.

읍면에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고향 방문객을 맞이하고자 새마을회를 중심으로 설맞이 대청소를 11일부터 9일간 추진한다.

소외 계층을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연휴 전 취약계층 1208세대 및 사회복지시설 21개소에 대해 위문품을 전달한다.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2120명에 대해서는 안전,안부를 확인하고 종사자 선제검사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군 일부 공공 시설물은 정상 운영된다. 의성작은영화관, 의성 펫월드, 가음목욕탕, 금봉자연휴양림, 천제공원 화장장 등은 연휴 내내 정상운영하고,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설 당일만 휴관한다.

이밖에도 군은 안전하고 빈틈없이 재난 등 각종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군청 재난상황실을 설 명절 종합상황실로 운영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대책본부를 편성해 연휴기간 감염병예방과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라며 설 연휴 종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사건·사고를 미연에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