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19일 분양홍보관 오픈
이미지중앙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투시도.[우미건설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가 19일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이 단지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다.

전용면적 별로는 △79㎡ 233가구 △84㎡ 554가구로 구성된다.

오는 24일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셰어형 타입 청약을, 25일은 일반공급 청약과 셰어형 당첨자 발표가, 30일에는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일반공급의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청약통장 유무,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혹은 무주택세대구성원(경산시 6개월이상 거주)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고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다. 입주(2022년 12월 예정)가 빠른 것도 특징이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수요가 많은 전용 84㎡ 이하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 4Bay(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중심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특히 이 단지는 직장인, 대학생 등 1인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 평면을 선보인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거실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여기에 생활인프라도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우선 도보권 내 하주초가 위치해 있고 지구 인근 대구가톨릭사대부속 무학중·고교를 비롯해 지구 내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연장, 대구선 복선전철(공사중) 등이 예정돼 있으며 여기에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공사 중이어서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금리인상으로 월세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가 저렴한 임대가격에 임대료 갱신시 5% 이내로 제한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분양홍보관은 경산시 하양읍에 위치한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