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광주·전남중기청,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6가구 특공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 지원
모아엘가 투시도 [모아주택산업 제공]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6일까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를 대상으로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아파트 기관추천 특별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남 화순군 삼천리 703번지 일원에 위치한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3개동 총 342가구 규모로 중소기업 장기근속자를 대상으로 6가구가 특별공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제도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을 통한 인력유입 및 장기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주택 특별공급물량을 확보해 공급하는 제도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에 5년 이상 또는 동일기업에 3년 이상 재직중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며 추천자 선정은 재직기간, 각종 수상경력, 자격증 등의 가점요소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이 우선 대상이다. 단,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 등 5개 업종 근로자는 제외된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해 힐스테이트 첨단 등 27개 주택에 중소기업 재직자 56명을 특별공급 대상자로 추천한 바 있다.

정책수요자인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주택 특별공급 추천 신청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돕기 위해 주택특별공급 신청·접수 공고시 이를 알리는 문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알리미 서비스를 받고 싶은 중소기업 재직자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 확인후 신청하면 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