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가치삽시다 플랫폼’ 새출발
광주전남중기청, 다양한 솔루션 제공 등 공적 기능 대폭 강화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해 소상공인·소기업 551만개사 중 코로나19로 손실을 입은 업체에 손실규모에 비례한 피해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는 공적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출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몰 기능 중심이었으나, 개편된 플랫폼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공적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온라인 시장 트렌드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스튜디오 안내 및 예약 기능 제공, 지원사업 안내 및 온라인 진출 성공사례 소개 등이다

우선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시 필요한 최신 동향 정보를 모아 뉴스레터 형식으로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수용성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해 온라인 진출에 필요한 유용한 지식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도 제작해 게시한다.

새롭게 출발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대한 SNS 확산 등을 위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신규회원 가입 및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가격할인 등 특별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이 포함된 ‘가치소비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