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3년 연속 선정
이미지중앙

(재)환동해산업연구원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가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영덕군 제공]


[헤럴드경제(영덕)=김병진 기자](재)환동해산업연구원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추진하는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3차년도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며 영덕청어 고부가가치 신산업 육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지역 내 특화된 산업 및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연간 국비 5억, 지방비 1.5억이 투입된다.

3차년도 사업은 연차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사업비 1000만원을 더 확보했다.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영덕청어를 고부가가치 신산업으로 육성해 매출 신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지원사업을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 2차년도 사업에서는 10개사(29건)를 대상으로 유망기업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선 등을 지원해 국내 매출 30억, 수출 10억, 고용 창출 20명 등 성과를 냈다.

김명욱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장은 "3차년도 사업 선정으로 영덕군 특화자원인 청어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지역산업 육성으로 지역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