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MZ세대 새내기 공무원 이색체험 눈에 띄네
체험형 관광콘텐츠 신규 발굴을 위한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이미지중앙

영주시 새내기 공무원들이 웹툰방탈출테마파크를 체험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새내기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색체험이 관심을 모은다.

시는 지난 11일 전통사삼체험관에서 시장과 함께하는 새내기 공무원 웹툰방탈출테마파크 체험행사를 가졌다.

웹툰방탈출테마파크의 생생한 체험을 통해 체험형 콘텐츠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대시민 홍보를 위해 서다.

이날 시청 새내기직원 15명은 방탈출 체험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향후 관광콘텐츠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임용된 신규 공무원 김효정(26)씨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방탈출이라는 콘텐츠가 재미있는 상상력을 채워주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구성이었다이번 체험을 통해 지역 관광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하천수 관광진흥과장은 방탈출게임 체험과 현장 의견수렴 과정에서 MZ세대 새내기 공무원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새내기 공무원들이 행정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참신함과 창의성을 업무 과정에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월 개장한 웹툰방탈출테마파크는 전통사상체험관 전시관을 리모델링해 방탈출게임과 4가지 인기웹툰(유미의세포들 호랑이형님 여신강림 신의탑)을 접목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해
젊은 층과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지중앙

영주시 새내기 공무원들이 웹툰방탈출테마파크를 체험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방탈출 체험 신청은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에서 웹툰방탈출파크를 검색해 4가지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고 참여 회차를 선택하면 된다.

체험료는 테마별 1인 기준 15000원이며 지역민은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테마별 11타임으로 운영된다.

체험 종료 후 미션 미완료자는 재방문 할인권(30%)이 증정되며 완료자는 웹툰 굿즈 할인권이 증정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