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장날 쇼핑몰, 설 맞이 할인 행사 …역대 최대10억 매출 달성
작년 대비 2.5배 증가
이미지중앙

영주장날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 좋은 영주 한우 안심. (영주시 제공)


[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이 설맞이 할인 행사에서 10억 매출을 달성하면서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2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11~18일까지 진행한 1차 할인전과 20~24일까지 진행한 '앵콜할인전'까지 할인상품 모두 완판돼 2주간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영주장날 쇼핑몰 전체 매출액(41억원) 대비 24%이며 지난해 설맞이 할인 행사 매출액 4억원 대비 2.5배 증가한 금액이다.

이번 할인행사에선 사과·인삼·한우 등 영주시 우수 농·특산물을 축산류 최소 25% 이상, ·특산품 최소 30% 이상 할인 판매했다.

특히 이 가운데 한우가 이번 행사에서 인기를 끌었고, 준비한 할인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품목별 판매 비율은 축산류가 45%로 가장 많았다. 이어 쌀류 22%, 과일류 8%, 인삼류 5%, 기타(한과 및 고춧가루) 20% 등이다.

이미지중앙

영주장날 쇼핑몰 홈페이지. (영주시 제공)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맞이 할인행사를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할 기회를 제공했다""앞으로도 온라인 판매 시장을 지속해서 확장해 영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도농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쇼핑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장날은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사과, 인삼, 한우 등 영주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100여개 농가 및 업체의 1500여개 품목이 판매 중이다.

한편 영주시 농축산물은 지난해 경상북도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의 전체 매출액 중 13.6%(289800만원)를 기록, 도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