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제작, 경산시 홍보영상 '쾌지나 칭칭 나네' 공모전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제작, 경산시 홍보영상 갈무리 장면.[대구사이버대 제공]


[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최근 이화여대에서 열린 '1K-shorts Festival' 시상식에서 경산시 홍보영상 '쾌지나 칭칭 나네'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케이웹페스트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크리에이터 전문매거진 수퍼C가 주관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했다.

5분 미만 작품을 대상으로 여행 크리에이터 커머스 음악 게임 10대 관심사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접수된 총 150건의 작품에 대해 진모영 영화감독, 구독자 120만명의 유튜버 코레아니시마엘레나 등 12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구사이버대는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의 의뢰를 받아 경상도 대표민요인 '쾌지나 칭칭 나네'를 현대힙합으로 재해석해 경산의 주요 명소를 소개하는 영상물로 만들었다.

이 영상에는 대구사이버대가 4년간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통해 발굴된 경북도의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여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 1인 크리에이터와 콘서트,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컬처브릿지 사이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근용 총장은 "지역의 청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영상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올해 개설된 인플루언서학과에서 유수의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