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전문대학교, 철도분야 우수한 인재 양성위해 ㈜SR과 업무협약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 는 지난 2일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인 SRSR 본사 8층 영상회의실에서 철도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철도서비스산업분야 발전을 상호 도모하기 위해 교육운영 및 교육과정 지원, 인적자원 및 연구 교류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경북전문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학과의 현장실습 등 체험형 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철도 분야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중점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 운전교육훈련기관으로 지정된데 이어 재학생의 면허 취득 및 취업 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SR 권태명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북전문대학교 학생들이 철도 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에 최재혁 총장은 철도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들의 핵심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설립한 SR은 서울 강남에 본사를 두고 있다. 수서역부터 부산역과 목포역까지 운행하는 수서고속철도(SRT)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며, 최고의 고속철도 운영사로 도약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