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영석 상주시장 공약이행 순항...취임1년경과 정상 추진 63.6%
이미지중앙

강영석 상주시장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민선7기 제8대 시장 취임 1주년을 넘긴 경북 상주시가 시장 공약사항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상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416일 취임한 강영석 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44개 공약사업 추진 실적 분석한 결과 이행완료(완료 후 계속 추진 포함) 34%, 정상 추진 63.6%의 이행률을 보이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책사업은 도시·개발분야, 문화·관광분야, 경제·행정분야, 농업·축산분야, 교육·청년분야, 복지분야 총 6개 분야다.

그 중 경제·행정 분야와 복지 분야는 65% 이상의 공약이행률을 달성했다.

특히 공약사업 중 이행완료(이행 후 계속추진 포함) 된 사업은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 및 육성지원,지역화폐 발행 및 활성화 ,농산물 통합마케팅 구축으로 브랜드 위상 강화 등 15개사업이다.

시는 시장이 재선거로 취임해 재임 기간이 짧은데도 적극적으로 공약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주요 세부사업인 만화를 주제로 한 시립도서관 설립 문화예술회관 이전 신축 2국민체육센터 건립 등은 상주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자 생활·문화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약 사항으로 이미 부지를 선정했거나 설계 착수 단계로 현재 원활하게 추진 중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정기적으로 공약사업의 이행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남은 임기 동안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온 힘을 쏟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