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내달4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안동시와 다음달 4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사업은 지역특화 산업 분야 등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한 전문 인력풀(pool) 구축 및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 참여 기업에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해 선정 완료했다. 이번에는 참여기업에서 근무할 인턴 모집에 나선 것이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기업의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하고 신청서에 인턴 희망 기업을 작성해 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턴은 만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의 경우 타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인턴으로 채용된 이후 1개월 이내 주소를 안동시로 이전을 해야 한다.

인턴 모집이 완료되면 참여기업에서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인턴 대상자를 선발하고 6개월간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현장 실무 능력을 쌓게 된다.

사업단에서는 참여기업에 최저임금 이상의 인턴 인건비를 지급하도록 했으며 이 중 150만 원을 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대 김현기 안동형일자리사업단장은 이번 사업이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청년들, 새로운 출발을 계획하는 청년들이 인턴을 통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동형일자리사업단(054-820-6945)으로 문의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