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신설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본교 전경.[대구사이버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개설, 학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학과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교육을 한다.

학과 특징으로는 발달장애인 전용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원, 지역사회 거점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직업역량을 향상,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통한 학업 튜터링, 장애학생 맞춤형 진로 지도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개인별 진로개발 및 취업 연계, 관련 기관 및 산업체 내 장애동료지원가 활동, 대학원 진학 및 전문가적 자질 연마 등 활동이 전망된다.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장애인복지법 제2조 2항 2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창희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교수는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배려와 지원이 다양해짐에 따라 고등학교 이후 발달장애인을 위한 미흡한 고등교육 체계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과"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