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입시 궁금증 해결해 드립니다...영주시 18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연다.
이미지중앙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포스터(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2019년 진로 진학 토크콘서트 연다.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 속에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기위해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입시 전략 전문가인 정동완 EBS진학강사와 정유희 내일드림교육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진로 설계와 아이맞춤 전형, 학생부전형 확대에 따른 활동과 기록 ,자기주도 학습전략 등에 대한 설명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학생부 항목별 반영 세부사항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 자기소개서 기재요령을 구체적으로 상세히 설명하는 등 실제 사례 중심으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이어진다.

이번 진로진학 토크콘서트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된다.

조병천 영주시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점점 복잡해지고 급변하는 입시 전형에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역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초·중등학생 무상급식 지원 ,초등학교 영어체험센터 운영 ,인재육성 장학금 지급 등 예산을 지원해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인성교육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