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제통 김광림 의원, 한국당 최고위원 출마 선언
이미지중앙

김광림의원(의원실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 출신의 3선 김광림(사진) 국회의원이 27‘2·27 전당대회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을 경제정당, 정책정당으로 탈바꿈시켜 역량 있는 대안정당으로 국민 속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당내 최고의 정책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김 의원은 실력 있는 보수, 품격 있는 보수, 진짜 프로보수로 재탄생시켜, 202021대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 승리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2022년 대선가도를 열어 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김 의원은 자유한국당의 혁신방향으로 Δ실력있는 경제정당 Δ믿음가는 대안정당 Δ품격있는 도덕정당 Δ당원중심 주인정당 Δ활력있는 미래정당 구현을 제시했다.

그는 제14회 행정고시 합격 이후 경제기획원 예산심의관,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특허청장 등을 거친 뒤 2008년 제18대 국회에 들어와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장, 한국당 정책위의장을 역임했으며, 11년간 국회 기획재정위에서 활동했다.

여당과 야당에서 연이어 정책위의장을 역임하는 등 공직과 국회생활 대부분을 경제?예산?재정을 아우르는 정책전문가의 길을 걸어왔으며, 계파에 쏠려 다니거나 정치적으로 튀는 행보를 하기 보다는 정책에 치중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