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동대, '제7회 한동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중앙

한동대는 지난 3일 라메르웨딩 컨벤션에서 '제7회 한동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RPM)'를 개최했다. (한동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경북 한동대(총장 장순흥)는 지난 3일 라메르웨딩 컨벤션에서 '제7회 한동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RPM)'를 개최했다.

대회(RPM:Revolution Per Minutes)는 주어진 몇 분간의 발표시간 동안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어놓는 것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런 웨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심사위원단과 청중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 3개팀이 선정됐다.

대회결과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블록형 코딩 교육 제품을 선보인 캐럿코딩 팀(우승), 낙상 사고자를 살리는 마지막 사이렌-라이프 벨을 선보인 WIC 팀, 커스텀 디자인을 통한 우리만의 패션아이템 만들기 플랫폼을 선보인 심플핏 팀 3개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실리콘밸리 혹은 이스라엘 현지 파견의 특전을 받는 캐럿코딩 팀은 왕복 항공권과 3개월간의 현지숙소, 생활비 일부 등을 지원받는다.

한편, 이번 대회는 포항시와 한동대가 공동 주최했고 60mph, 한동대 창업지원실이 주관하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한동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후원했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