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 아이디어 뱅크 ‘다이내믹 100년 등불기획단’ 출범
이미지중앙

안동시는 파격적이고 탈(脫) 공무원화 된 '다이내믹 100년 등불기획단'을 10일 출범했다.지역의 현안과 미래를 고민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낸다. 사진은 출범식후 권영세 안동시장과 기념촬영을 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안동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안동시는 파격적이고 탈() 공무원화 된 '다이내믹 100년 등불기획단'10일 출범해 주목받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 10년 후의 안동 미래를 예측, 대비하면서 지역과 조직발전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11일 시에 따르면 '다이내믹 100년 등불기획단'미래 지향적인 창의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비전에서 출발했다.

시는 인적구성은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 공무원화가 쉬운 공직경력 5년 이하의 새내기 티를 완전히 다 벗지 못한 직원 중에서 24명을 엄선했다.

?다이내믹 100년 등불기획단'은 앞으로 진행될 전문기관 위탁교육(2)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지역의 현안과 미래를 고민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낼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권혁서 기획예산실장은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함께 수준 높은 시책이 많이 발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sg@herla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