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건설기계부품연구원, 학·연 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구미대학교와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이 공동 연구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학·연 협약(MOU)를 체결했다(구미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와 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윤종구)이 공동 연구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구미대는 22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인 건설기계부품연구원과 학·연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윤종구 건설기계부품연구원장을 비롯 양측 실무 관계자와 특수건설기계과 교수, 학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건설기계부품 및 정비분야 상호 공동연구 수행 ,인재양성, 인턴 채용 등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공동 컨설팅 그룹 운영과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연구개발(R&D) 중심의 연구기관과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과의 연계 협력으로 그 시너지효과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이로써 구미대 특수건설기계과는 국내 건설기계정비 분야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윤종구 원장은 국내 유일 특수건설기계과를 보유한 구미대와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인재 양성은 물론 취업 지원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건설기계정비 분야를 선도한다는 사명감으로 모든 협력 분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 군산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은 2014년 개원해 건설기계 세계 4대 강국을 목표로 건설기계관련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기업지원, 인력양성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