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 죽장 고로쇠축제 10일 개최
이미지중앙

제16회 죽장고로쇠축제 가 오는 10일 포항시 북구 죽장면 서포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사진은 고로쇠 수액 생산농가에서 수액을 채취하고 있는 모습(포항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16회 죽장고로쇠축제 가 오는 10일 포항시 북구 죽장면 서포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포항사랑, 이웃사랑으로 슬로건을 정해 지진피해 극복을 위한 포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피해지역 주민을 돕고 사랑하자는 취지다.

풍물놀이로 시작되는 이날 축제는 특산물 퍼포먼스, 지게상여놀이, 죽장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 등 식전행사와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축하공연도 열린다.

고로쇠 수액 빨리 마시기, 사과 길게 깎기 등의 경연대회와 고무신 양궁대회, 전통 떡메치기, 고로쇠 수액?오미자?오가피 시음회, 가훈 써주기, 감자 삶아 나눠먹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채취되는 고로쇠수액은 약 14000로 겨울철 가뭄과 영하 20의 낮은 기온으로 인해 채취량이 평년 대비 30%가 줄었으나 천연무기질과 자당의 비율은 오히려 높아 예년에 비해 맛이 더 달다.

죽장고로쇠영농조합에서 생산되는 죽장고로쇠수액은 상표 등록돼 고로쇠 정제공장에서 조합원 농가별로 위생적인 과정을 거쳐 수집된 고로쇠 수액을 마이크로필터로 2번의 정제과정을 거치고 자외선필터로 2번 살균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김성오 죽장고로쇠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축제로 고로쇠수액 뿐만 아니라 죽장사과와 죽장오가피, 죽장오미자, 상옥토마토, 상옥블루베리, 양봉꿀 등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널리 알려 청정지역 죽장을 발전시키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이 찾아와 달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