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시,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이미지중앙

포항시가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포항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포항시는 28일 시청 9층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담당 실··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최근 전국적으로 사건·사고가 연이어 일어나면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밀양화재 관계 장관회의에서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과거처럼 형식적인 진단이 아니라 내실 있는, 제대로 된 진단을 하도록 준비부터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한데에 따른 것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다음달 5일부터 3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에 들어간다. 이기간동안 건축시설, 생활·여가, 환경 및 에너지 등 6개 분야 3,016개소를 대상으로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성·안전관리실태· ·제도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해 집중 안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민·관 협업 홍보·캠페인도 전개하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자칫 큰 사고 로 이어져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침해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갖고 안전진단에 철저히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