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육사문학축전과 함께하는 전국육사백일장 및 육사 시낭송대회 개최
이미지중앙

안동 민속박물관에서 이육사 문학축전과 함께 열리는 전국 육사 백일장 대회 모습(안동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38회 전국육사백일장 및 제12회 전국육사시낭송 경연대회14일 오전 안동민속박물관에서 열린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이육사문학축전 가을 행사 일환으로 이육사문학관 낭독회도 함께 진행된다.

9일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족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 지역 문화발전과 향토문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육사 이원록 선생은 안동출신의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으로 청포도, 광야’, ‘절정등과 같은 작품들을 통해 목가적이면서도 웅혼한 필치로 민족의 의지를 노래했다.

육사 선생의 정신을 기리며, 문학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선생의 숭고한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백일장과 육사시낭송 대회는 전국의 초???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cafe.daum.net/andong264) 또는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오후에 열리는 이육사문학관 낭독회는 소설가 권지예.권대녕을 초청해 퍼즐’, ‘사임당의 붉은 비단보’,비가 오고 꽃이 피고 눈이 내립니다’, ‘대설주의보등 자신들의 작품을 직접 낭독하는 등 독자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유홍대 문화예술과장은 전국육사백일장 및 시낭송경연대회를 통해 육사선생의 문학과 정신을 계승하고, 이육사문학축전(가을) 낭독회 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 문학적 감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