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권영세 안동시장,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이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동시에 따르면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 자치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대상자 선정은 사전조사와 관련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대상자를 엄선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공약이행, 시정 추진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대상자 선정의 주요기준으로 삼았다고 주최측이 밝혔다.

안동시는 민선6기 들어서 발의한 조례가 의회 의결을 통과한 실적은 무려 90%를 상회한다.

공약이행은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에서 실시한 2017년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우수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받았다.

특히 청렴도는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경북도내 2, 내부청렴도 도내 1위라는 측정결과를 이번 행정대상 선정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시민들의 성원과 협조 바탕 위에 직원들이 업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이 우선인 시정을 펼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