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청렴1등급 달성 안간힘,청렴추진단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이미지중앙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구미시가 청렴추진단 추진실적보고회를 열었다.(구미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구미시가 청렴도 Top달성을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는등 대내외적인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133층 상황실에서 감사담당관 주재로 청렴추진단 소속 부서 주무계장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추진단 추진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청렴추진단은 구미시 부시장을 단장(부시장 이 묵)으로 하여 내·외부 청렴도 주요부서 및 관리부서로 구성된 일종의 반부패 청렴 T/F팀으로 부패 취약 분야별 청렴도 향상 개선책을 추진해 왔다.

참석자들은
6개 분야별 업무(공사, 용역, 보조금, ·세정, 인허가, 인사·행정·업무지시공정성)에 대해 소속 추진반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렴시책을 공유함으로써 기존시책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효과적인 청렴활동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성칠 시 감사담당
관은 “1,600여명의 직원들이 노력을 해도 한 두건의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면 전 직원이 불명예를 안게 되는 것이 바로 청렴이다, “연말까지 느슨함 없이 각종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행위 금지뿐만 아니라 친절한 민원응대, 공정한 민원처리를 통해 청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구미시
청렴추진단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분야를 보완하여 29일 상반기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