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전문대. 산림교육전문가 40명 수료
이미지중앙

경북전문대가 제5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에 40명을 수료했다.(경북전문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가 27일 학교 인문사회1관 CS1실에서 제5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30일 대학에 따르면 이날 수료한 5기 교육생 40명은 1월 7일~ 지난 27일까지 5개월 동안 37명의 강사진으로부터 전문교과 기본소양교육을 받아왔다.

이들은 또 매주 목요일(야간)과 토요일로 편성된 교육일정에 따라 실기 강의와 교육실습(30시간) 등 총 36강좌 214시간의 교육을 받아오며 산림교육전문가로써 자질을 갖춰왔다.

특히, 이번 수료생들은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예천, 봉화, 안동, 상주와 충북 제천, 괴산 지역에서까지 원거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수료를 이수해 기쁨을 더했다.

이은숙 이 학교 유아숲교육 연구소장은 수료식에서 “앞으로 교육현장에서 자연환경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확고한 의식, 실천하는 삶을 통해 책임감 있는 지도자로써 보람과 행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4년 산림청으로부터‘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6기 유아숲지도사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중에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