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에서 한옥의 멋 느껴 보세요
봉화군+고택+기업 간 고택체험 활성화 자매결연 협약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고택체험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고택간 자매결연 업약을 체결했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기자]경북 봉화군이 26일 군청소 회의실에서 군청+고택+기업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은 군의 대표적인 고택 체험 활성화를 통해 봉화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이용하는 기업 직원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상호 간 이익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봉화군은 당초 1고택 1중소기업 자매결연을 추진했으나 자유롭게 휴가를 쓸 수 없는 중소기업의 현실을 반영, 중견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해 이용객의 고택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3개 기업과 3 고택이 다자간 협약을 이루는 방식으로 수정,추진했다.

이날 체결에는 만산고택, 남호고택, 소강고택등 3개의 고택이 참여해 구미에 위치한 신창메디컬(대표 김용창, 직원수 180여명), 원익큐엔씨(대표 임창빈, 직원수 450여명), 오성전자(대표 유경종, 직원수 360여명) 3개의 기업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자매결연 추진성과에 따라 향후 한옥 체험업에 등록한 13개 고택 을 대상으로 점차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봉화군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으로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제도와 문화유적탐방버스 지원 등을 통해 상호 간의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박노욱 봉화군수는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울어진 고택에서 느림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기를 권유 드린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