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경약돌돼지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고윤환(앞줄 가운데)문경시장이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을 수상한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문경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문경시가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지방자치단체부문)을 수상했다.

문경시는 1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에서 지방자치단체(브랜드 : 문경약돌돼지)부문에서 이같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 파워코리아데일리,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은 가치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안겨주는 인물·기업·기관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문경시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지역의 우수한 기능성브랜드인 문경약돌돼지가 우수한 가치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99년 상표 등록한 문경 약돌돼지는 약돌(일명 거정석)을 먹여 돼지 특유의 누린 냄새가 없을 뿐 아니라 쫄깃쫄깃하면서도 입안에 기름기가 남지 않는 특유의 맛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문경 약돌돼지를 소비자에게 더욱더 신뢰받을 수 있는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약돌이란 강알칼리성(pH9)을 띤 거정석(페그마타이트)으로 약리성분이 많은 화강암으로 알려져 예로부터 민간요법에 이용돼 왔으며 물 정화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