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동대 황성수 교수, '젊은 공학교육자상' 수상
이미지중앙

황성수 한동대 교수.(사진제공=한동대학교)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한동대 황성수(34) 전산전자공학부 교수가 최근 한국공학교육학회로부터 '젊은 공학교육자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은 국내 공과대학 등 공학계에 종사하면서 공학교육 혁신에 이바지한 조교수, 부교수 등 젊은 공학교육자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황 교수는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지금까지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이룬 결과를 좋게 평가해주셔서 상을 받은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현재 교내의 장애인을 위한 IT 기술학회 '시선'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황 교수는 '제8회 소외된 90%를 위한 창의 설계 경진대회'에서 지도했던 4팀 중 3팀이 수상키도 했으며 학생들과 함께 연구한 논문을 적극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또한 CGV(Computer Graphics and Vision) Lab(실험실)을 운영하면서 증강 현실, 스마트 드론, 스마트카 등에 관한 연구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황 교수는 "학부생들이 연구 참여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를 졸업한 황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난해 3월부터 한동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